공시지원금 선택약정 할인 비교

 공시지원금은 알았는데 선택약정 할인혜택에 대해선 제대로 알지 못했다면 아래 사항을 꼭 확인하세요. 특히 2년 약정이 끝나고 그대로 요금 내고 있는 분들은 꼭 확인하시고,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중 자신에게 맞는 혜택을 비교해보시기 바랍니다. 공시지원금 선택약정 할인 비교할 때 꼭 알아야 할 것 핸드폰을 이용하려면 단말기와 통신사가 필요합니다. 이때 공시지원금과 선택약정 25%할인제도를 이용해 단말기 구입비나 통신비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공시지원금 뜻 공시지원금이란 이동통신사에서 주는 단말기 지원금을 말하는데, 단통법(단말기 유통법)에 의해 지원금액을 누구나 알 수 있도록 공시하게 되어 있어 공시지원금이라고 부릅니다. 기본적으로 24개월 약정을 전제로 지원되며. 중도 해지시 받은 지원금을 반환해야 합니다. 선택약정 할인제도란 공시지원금이 단말기에 대한 혜택이라면 선택약정은 통신비, 핸드폰 요금에 대한 할인 혜택입니다. 선택한 요금제를 12개월 혹은 24개월 동안 사용할 것을 약정하면 약정기간 동안 기본요금의 25%를 할인해주는 제도입니다.     동시 혜택은 안되고 하나만 선택해야

공시지원금 vs 선택약정 할인

 공시지원금 : 핸드폰 기기값 할인 - 휴대폰 구매 시 통신사가 주는 1회성 지원금으로 핸드폰 기기값을 할인한다. - 공시지원금은 통신사에서 공식적으로 지정하고 공시한 지원금이다. - 따라서 판매자들이 임의로 공시지원금을 속일 수는 없다. (누구나 확인 가능하기 때문) - 공시지원금은 요금제, 약정기간, 제품 기종, 제품 출시일에 따라 달라진다. - 일반적으로 약정기간이 길수록, 높은 요금제를 사용할수록, 오래된 기종일 경우 공시 지원금은 많아진다. - 번호이동(통신사 이동)의 경우도 공시 지원금을 높이는 요소중 한 가지다. 선택 약정할인 : 통신요금 할인 (통신요금의 25% 할인) - 통신사 가입 시 선택한 요금제를 매월 25% 할인해 주는 것. - 선택 약정할인은 요금제에 대한 비율(%)로 반영되기 때문에, 당연하게도 높은 요금제를 사용할수록 할인액이 커진다. 추가지원금 : 각각의 경우 정해져 있는 공시지원금의 최대 15%까지 추가 지원금 할인을 제공하는 것 - 만약 어떤 핸드폰 기종의 공시지원금이 100만 원이라면, 추가지원금으로 최대 100만원의 15%인 15만원을 추가로 지원해주는 것을 의미한다. (이 경우 총 지원금액 115만원) - 결국, 추가지원금은 공시지원금과 함께 가는 개념이라고 보면 된다. - 이 추가지원금은 판매점, 대리점의 재량으로 결정된다. - 추가지원금까지가 단통법이다.

휴대폰 성지란?

휴대폰 성지라고 불리는 곳이 있습니다. 파격적인 조건을 내건 판매점을 뜻하는 은어입니다. 스마트폰을 살 때 고객들은 두 가지 형태의 지원을 받습니다. 통신사가 기기 요금을 지원해 주는 공시 지원금과 판매점이 추가로 지원하는 금액입니다. 지원금 한도를 정해놓은 단말기 유통법, 이른바 '단통법'에 정해진 추가 지원 한도는 공시 지원금의 15%인데, 이른바 성지라고 불리는 곳에서는 이보다 더 많이 지원해 줍니다.